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알라딘' 오늘 1천만 영화 등극…역대 25번째

'알라딘' 오늘 1천만 영화 등극…역대 25번째
디즈니의 실사영화 '알라딘'이 역대 25번째 1천만 관객 돌파 영화에 오릅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알라딘'은 전날까지 누적 관객 수 990만2천197명을 기록해 오늘(14일) 1천만 돌파가 확실시 되고 있습니다.

알라딘은 개봉한지 53일만에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이어 25번째로 '1천만 영화 클럽'에 가입하게 됐고 이는 외화로서는 7번째입니다.

'알라딘'이 이렇게 많은 관객의 선택을 받은 데는 입소문이 주효했습니다.

큰 기대작이 아니었음에도 영화 속 신나는 노래와 흥겨운 춤으로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원작 애니메이션을 통해 잘 알려진 '어 홀 뉴 월드'(A Whole New World), '프렌드 라이크 미'(Friend Like Me) 외에도 새롭게 추가된 재스민 공주의 솔로곡 '스피치리스'(Speechless)까지 삽입곡이 모두 인기를 얻어 주요 음원 차트에 상위권에 올라있습니다.

여기에 애니메이션에는 없던 화려한 춤사위가 실사로 눈 앞에 펼쳐진 것도 인기 요인입니다.

미나 마수드가 맡은 알라딘은 수준급 춤 실력을 보여주고 윌 스미스가 연기한 지니는 극에 활기를 불어넣으며 관객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영화계 관계자는 "이미 영화를 본 관객이 음악과 춤이 좋다는 것을 온라인 등에서 적극적으로 알리면서 관객 수가 급격히 늘었다"며 "관객이 '알라딘'의 흥행을 이끌어왔다"고 말했습니다.

재관람 관객도 많아 '알라딘'의 재관람률은 8.4%로 같은 기간 박스오피스 1~10위 영화의 평균 재관람률 3.0%보다 훨씬 높았습니다.

강유정 영화평론가는 "'알라딘'에는 지니가 만드는 코믹 요소, 알라딘과 재스민의 러브스토리, 재스민이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 이야기, 선과 악의 대결 등이 모두 들어있다"며 "스토리텔링이 다양성을 갖고 있고 주제가 다층적이어서 여러 관객에게 사랑받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잘 알려진 원작을 새로 만들면서 기존 애니메이션을 재현하는데 그치지 않고 시대의 흐름에 맞는 모습으로 재탄생했다는 것도 다른 요인으로 꼽힙니다.

원작에서 자파를 속이기 위해 키스를 하고 모래시계에 갇힌 채 알라딘에게 구조된 재스민은 실사영화에서는 아버지 뒤를 이어 술탄이 되고 싶어 여성이지만 '나는 침묵하지 않겠다'고 당당히 맞섭니다.

영화계 관계자는 "'알라딘'은 디즈니 왕국이 실사화 면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는 보여준 사례"라고 평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