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술 취한 청년들이 다친 새 발견하자 보인 '참신한' 행동

술취한 청년들이 다친 새 발견하자 보인 '참신한' 행동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참신한 방법으로 새끼 새를 살린 청년들의 사연이 훈훈함을 전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8일, 미국 피플 등 외신들은 술 마시다 다친 새끼 쇠황금방울새를 발견한 유타 청년들의 사연을 소개했습니다.

마음씨 착한 이들은 혼자 땅에 떨어져 힘겨워하는 새를 도와주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이미 술을 마셔 운전할 수 없는 상황이라 고민 끝에 우버 택시를 불렀습니다. 새만 태워서 근처 지역 야생동물 재활센터로 보내기로 한 겁니다.

얼마 뒤 도착한 우버 운전사 크리스티 구인 씨는 예상치 못한 손님에 당황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처음엔 술 취한 젊은이들의 농담이라 생각했지만, 설명을 듣고 나서는 기꺼이 '작은 손님'을 태워 목적지로 향했습니다.
술취한 청년들이 다친 새 발견하자 보인 '참신한' 행동
술취한 청년들이 다친 새 발견하자 보인 '참신한' 행동
이후 이들의 사연은 북유타 야생동물 재활센터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알려졌습니다. 센터 측은 "새가 도착하고 나서 만취한 한 남성이 센터로 전화해 자초지종을 설명했다"며 "덕분에 치료가 필요한 새가 제때 우리에게 도착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이에 청년 중 한 명인 팀 크라울리 씨는 지역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돈을 냈고 안될 게 없다고 생각했다"며 "사실 처음 우버를 불렀을 때는 손님이 새인 걸 알자 그냥 가버렸는데, 다행히 다음에 온 운전자 구인 씨가 새를 태워줬다"고 후일담을 전했습니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청년들과 우버 운전자 모두 박수받아 마땅하다", "새 구해주겠다고 직접 운전대 안 잡은 건 정말 잘했다"며 칭찬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페이스북 Wildlife Rehabilitation Center of Northern Utah)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