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진료비 환급금 횡령'…경찰, 길병원 2차 압수수색

수억 원대의 진료비 환급금을 횡령한 혐의를 받은 가천대 길병원 직원들을 수사하는 경찰이 길병원을 2차 압수수색했습니다.

인천지방경찰청은 업무상 횡령 혐의로 길병원 전 원무과장 48살 A 씨와 원무과 직원 2명을 불구속 입건하고 오늘 길병원을 2차 압수수색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이 압수한 자료는 과거 진료비 환급금 관련 서류 등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 씨 등은 2013∼2014년 길병원에 가수납된 진료비 중 급여 항목 일부 비용을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환급받고도 환자들에게 되돌려주지 않고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들은 범행 시점으로부터 2∼3년 전 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받은 진료비 환급금을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빼돌린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렇게 A 씨 등이 수년간 빼돌린 진료비 환급금은 수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 씨는 경찰 조사에서 "진료비 환급금 중 2천600여만 원을 빼돌려 회식비 등으로 썼다"며 관련 혐의를 일부 인정했습니다.

앞서 경찰은 지난 4월 이들의 범행 정황을 포착하고 길병원 원무과와 전산실 등지를 압수수색해 환급금과 관련한 각종 자료와 전산실 서버 등을 확보한 바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