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집 훔쳐봤는데 "수색 제대로 안 해"…피해 여성, 직접 증거 찾아

<앵커>

늦은 밤 담벼락 사이에 숨어 집에 있는 여성을 훔쳐본 남성이 붙잡혔습니다. 신고를 해도 경찰 대응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자 피해 여성이 일일이 CCTV 영상을 찾아 제출하면서 붙잡은 겁니다.

안희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캄캄한 새벽 한 남성이 담벼락을 올라타더니 어둠 속으로 사라집니다.

잠시 뒤 벽 틈에서 나타난 남성이 급히 주차장을 빠져나갑니다.

[인근 주민 : 술기운에, 이 동네에서 장사하는 분인데 골목 다니면서 훔쳐봤나 봐요. 호기심에….]

문제는 그다음입니다. 신고를 받고 경찰이 출동했지만, 주변 수색이 꼼꼼하지 않았다는 겁니다.

[신고자 : 마실 나온 것처럼 손전등 몇 번 비추더니 '기다려라' '가만히 있어'라고만….]

게다가 경찰은 방범용 CCTV에서 주차장으로 들어가는 근처 상점 주인 50살 김 모 씨를 확인하고 김 씨를 추궁했지만, "주차장 안 화장실에 간 것뿐"이라고 답하자 신원만 파악하고 되돌려보냈습니다.

경찰은 "사설 CCTV는 새벽이라 확보하지 못했고 다른 뚜렷한 증거가 없었다"며 "용의자가 임의동행을 거부해 어쩔 수 없었다"고 해명했습니다.

다음날 피해 여성이 직접 김 씨가 담벼락을 넘는 CCTV 영상을 찾아 경찰에 넘긴 뒤에야 김 씨는 긴급체포됐습니다.

조사 결과 김 씨는 네 차례 비슷한 범행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경찰은 김 씨를 주거침입 혐의로 입건하고 추가 범죄 여부를 확인하면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