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불길 속으로 뛰어 들어가 8살 조카 구해낸 20세 청년

진정한 영웅의 의미를 깨닫게 해준 한 남성의 사연이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9일, 미국 야후 뉴스 등 외신들은 워싱턴주에 사는 20살 청년 데릭 버드 씨의 사연을 소개했습니다. 

지난 목요일 새벽 4시경, 버드 씨 집에서는 큰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놀란 버드 씨는 즉시 가족들을 대피시키기 시작했는데요, 당시 집 안에 8살 여자아이와 6살 남자아이, 그리고 4살 남자아이를 포함한 어린 조카들이 3명이나 있었기 때문입니다.
CNN 홈페이지 캡처
버드 씨는 "누나가 아이들을 집 밖으로 대피시키고 싶어 했다. 그래서 화상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계단을 뛰어 내려갔다. 그리고는, 누나 방 창문에서 뛰어내리는 조카 두 명을 받아냈다"고 당시를 회상했습니다. 그런데 그때, 그의 머릿속을 스치는 생각이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아직 탈출하지 못한 8살짜리 조카 머세이디스였습니다.
 
당시 머세이디스는 겁이 나 뛰어내리지는 못하고 버드 씨의 이름만 연신 부르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그는 다시 집 안으로 들어가 조카를 구해오기로 마음먹습니다. 그는 "불길을 뚫고 계단을 올라가는데 몸이 타는 게 느껴졌다. 조카를 찾은 다음, 재빨리 셔츠를 벗어 조카 얼굴을 감쌌다. 연기 흡입하는 걸 막기 위해서였다. 그리고는 최대한 빨리 조카를 밖으로 날랐다"라고 전했습니다.
CNN 홈페이지 캡처
전원 대피에 성공한 뒤 버드 씨와 머세이디스, 그리고 그의 6살짜리 조카는 항공기로 병원에 이송되었는데요, 버드 씨는 이후 2도와 3도 화상 진단을 받았습니다.
 
현재 버드 씨는 전신에 붕대를 감은 채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데요, 그는 "화상 입은 건 별로 신경 쓰이지 않았다. 머세이디스를 다치게 할 바에야 내가 화상을 입는 게 낫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조카는 아직 어리고, 경험해야 할 것들이 너무나도 많다. 같은 상황에 처한다면 내가 죽는 한이 있더라도 다시 조카를 구해낼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CNN 홈페이지 캡처
이후 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은 규명 중이지만 불은 2층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라고 밝혔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CNN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