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거제 흉기 난동범, 밤샘 옥상 대치…새벽 '투신 사망'

<앵커>

어제(8일) 오후 경남 거제에서 흉기 난동을 벌인 한 40대 남성이 아파트 옥상에서 경찰과 밤샘 대치를 벌였다는 소식 전해 드렸는데, 조금 전 추락해 숨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보도에 김기태 기자입니다.

<기자>

어제 오후 2시 17분쯤 경남 거제시 옥포동의 한 주상복합 아파트에서 45살 박 모 씨가 57살 남성을 흉기로 찔렀습니다.

아파트 1층 복도에서 흉기에 찔린 피해 남성은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끝내 숨졌습니다.

범행 직후 아파트 20층 옥상으로 달아난 박 씨는 출동한 경찰 특공대를 상대로 밤샘 대치를 이어가다 조금 전인 새벽 6시쯤 추락해 숨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현재 이 아파트는 출입이 통제된 상태입니다.

경찰 협상팀은 옥상까지 접근했지만 박 씨가 흉기를 든 상태로 뛰어내리겠다며 저항해 대치가 밤새 이어져 왔습니다.

경찰은 박 씨의 심리 상태 등을 고려해 협상 전문가인 프로파일러를 현장에 투입해 설득해 왔습니다.

박 씨는 "전처와 통화하게 해 달라"며 경찰에 요구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숨진 남성은 이 아파트 상가 사무실에 입주한 업체 사장으로 알려졌는데, 경찰은 박 씨가 전처와 숨진 남성과의 관계를 의심했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자살 방지 매트리스를 아파트 주변 바닥에 설치해 만약의 사태에 대비했지만 박 씨의 사망을 막지 못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