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독일, 미국의 '지상군 시리아 파병' 요청에 거부 의사 밝혀

독일 정부는 시리아에 지상군을 파병해달라는 미국의 요청에 거부 의사를 밝혔습니다.

독일 총리실의 슈테펜 자이베르트 대변인은 정례 기자회견에서 "정부는 IS에 대한 현재의 조치를 고수하려 하고,잘 알려진 대로 지상군은 포함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독일은 수년 동안 국제적으로 인식된 대로 IS와 싸우는 데 중요한 공헌을 해왔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미국의 제임스 제프리 시리아·반IS동맹 담당 특사가 시리아에서 미군의 일부를 대체할 독일 지상군 파견을 요청했다고 dpa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미국 정부는 독일에 군사훈련을 담당할 병력과 병참 전문가, 기술자 등을 보내 시리아 동북부에서 활동하는, 쿠르드 민병대가 주축인 '시리아민주군'을 도와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미군은 그동안 시리아민주군을 지원해왔습니다.

지난 3월 시리아민주군은 시리아에 있는 IS의 마지막 근거지를 장악했지만,IS 잔당들은 여전히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독일은 이라크에 군사훈련 병력과 함께 토네이도 정찰기와 공중급유기 등을 지원하며 IS 격퇴전에 참여해왔습니다.

독일의 지원 활동은 오는 10월 31일 끝날 예정이지만 하이코 마스 독일 외교장관은 연장 가능성을 언급한 바 있습니다.

파병 승인 권한을 갖고 있는 독일 의회는 오는 9월 초 이 문제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