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노잼 도시' 악명 탈출하겠다고 작심한 대전시 '셀프디스' 화제

[Pick] '노잼 도시' 악명 탈출하겠다고 작심한 대전시 '셀프디스' 화제
대전시가 '노잼의 도시'라는 악명에서 벗어나기 위해 재치있는 '셀프디스' 이벤트를 열어 화제입니다.
 
대전광역시청은 지난 2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는 간혹 노잼대전이란 말을 듣습니다"라며 '노잼 대전의 투어 알고리즘'을 공개했습니다.
 
대전시에는 특별한 관광 명소가 없어 지인이 놀러 오면 마땅히 갈 곳이 없다는 세간의 비판(?)을 재치있게 표현한 것입니다. 
대전시 '셀프디스' 화제  (사진=대전광역시청 페이스북 캡처)
대전시가 공개한 알고리즘에는 각각 '예' 또는 '아니오'로 대답하는 몇 개의 질문이 순서대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만약 "지인이 다수인가?"라는 질문에서 '예'라는 응답을 선택하면 "큰 카페 또는 음식점을 찾아 얘기하고 논다"라는 답이 나옵니다. 또한 "지인을 집에 초대할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서 '예'를 선택하면, "배달 음식을 시키고 집에서 논다"라는 답이 나옵니다.
 
어떤 답을 선택해도 '지역 투어'와는 거리가 먼 여행 코스에 누리꾼들은 폭소를 터뜨렸습니다.
 
특히, 마지막 공통 질문인 "다음에 뭐하지?"에는 "(대전의 유명 빵집인) 성심당에 들리고 집에 보낸다"라는 답만 고를 수 있습니다.
 
대전광역시청은 '기승전 성심당'으로 끝나는 투어 알고리즘을 소개하며, "대전에 지인이 오면 즐길 곳이 없다고 한다. 대전에서 더 즐길 수 있는 알고리즘을 알려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대전시청까지 공식 인정한 노잼, 돌이킬 수 없게 됐다", "국내에서 가장 사람 없는 놀이공원을 가고 싶다면 대전 오월드에 와서 마음껏 즐겨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대전광역시청 페이스북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