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가짜 서류로 근로자 전세자금 부정대출 40대 집유 2년

가짜 서류로 근로자 전세자금 부정대출 40대 집유 2년
대출 브로커들과 짜고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지원하는 전세자금을 부정 대출받은 일용직 노동자에 징역형이 선고됐습니다.

청주지법 형사1단독 고승일 부장판사는 사기 혐의로 불구속기소 된 A(42) 씨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밝혔습니다.

A 씨에게는 120시간의 사회봉사 명령도 내려졌습니다.

고 부장판사는 판결문에서 "이 사건 범행은 근로자와 서민들에게 대출금 형태로 돌아갈 공공성 높은 전세자금을 편취한 사안으로 엄중히 책임을 물을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공모자들이 역할을 분담하고 임대차계약서를 위조하는 등의 방법으로 사전에 치밀하게 계획한 범행 수법 역시 매우 불량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피고인이 취득한 이득이 소액에 불과하다 하더라도 오랜 기간 공판절차에 불출석하며 책임을 회피하려 한 점 등을 고려하면 상응하는 처벌이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A 씨는 2010년 2월 대출 브로커 2명과 짜고 허위 아파트 전세계약서와 재직 증명서를 이용해 주택금융공사로부터 5천만원의 전세자금을 편취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그는 허위로 타낸 전세자금 5천만원 중 500만원을 챙긴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