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헝가리 경찰 "바이킹 시긴호 블랙박스 보존돼"

헝가리 경찰 "바이킹 시긴호 블랙박스 보존돼"
헝가리 경찰이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발생한 유람선 허블레아니호 침몰 사고의 가해 선박인 바이킹 시긴호의 블랙박스를 확보했다고 정부합동신속대응팀이 밝혔습니다.

또 사고 생존자인 한국인 탑승객 2명은 신속대응팀 주선으로 최근 헝가리 언론에서 제기된 각종 의혹과 관련해 헝가리 경찰을 면담하고 수사 기록을 열람하면서 사실 관계를 확인했습니다.

생존자 면담에서 헝가리 경찰은 5월 30일, 6월 10일 두 차례 현장조사를 통해 사고 발생 현장 인근 CCTV 녹화 자료, 사고 당시 운항 중이었던 인근 선박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헝가리 현지 매체를 통해 알려진 미국인 관광객 영상도 확보했다고 경찰은 덧붙였습니다.

이 미국인 관광객은 바이킹 시긴호 탑승객으로, 사고 당시 현장을 찍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지 매체들은 미국인 관광객의 영상을 분석한 결과 사고 당시 바이킹 시긴호가 전혀 속도를 줄이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헝가리 경찰은 5월 30일 첫 번째 현장조사에서 바이킹 시긴호의 블랙박스를 확보했으며, 현지 언론에서 바이킹 시긴호가 3일마다 자동 삭제되는 블랙박스를 탑재했다고 보도된 것은 사실과 다르다고 설명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자동 삭제되는 블랙박스를 탑재한 선박은 바이킹 시긴호가 아니라 사고 당시 인근에 있던 다른 선박이었습니다.

헝가리 경찰이 확보한 증거 자료 문서는 총 8천쪽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