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경두, 국회서 北 목선 사건 거듭 사과…"책임 통감"

정경두, 국회서 北 목선 사건 거듭 사과…"책임 통감"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북한 목선의 삼척항 입항 사건과 관련, "우리 군이 제대로 포착해 경계하지 못했고 국민에게 이런 상황을 제대로 설명드리지 못한 데 대해 국방장관으로서 깊은 책임을 통감하며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정 장관은 오늘(3일) 오후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 인사말을 통해 이렇게 말한 데 이어 "우리 군에 대한 질책을 가슴 깊이 새겨 환골탈태하는 군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국방위원들께서 따듯한 관심과 성원을 계속 보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정 장관은 또 "우리 군은 역동적인 안보 상황 하에서도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정착을 위한 정부의 외교적 노력을 군사적으로 뒷받침하면서 국가안보에 빈틈이 없도록 우리 군 본연의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이번 사건은 9·19 남북군사합의와는 관련이 없다"며 "9·19 군사합의는 포사격을 중단한다든지 군사적 긴장도를 높이지 않도록 하는 차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 장관은 "평화 프로세스가 진행될 때일수록 군 대비태세를 완벽하게 하고 군 기강을 확립해야 한다는 것을 지속 강조했는데 이런 일이 발생해서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후속 조치를 확실히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