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우리공화당 "이번 주 내 광화문에 몽골 텐트 4동 설치"

우리공화당 "이번 주 내 광화문에 몽골 텐트 4동 설치"
구 대한애국당, 우리공화당 조원진 공동대표는 오늘(2일) "이번 주 내로 광화문 광장에 천막당사를 다시 설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조원진 공동대표는 청계광장 천막에서 연 최고위원회의에서 "전날 당원들로부터 광화문 천막당사에 대한 입장을 들었고, 천막을 치자는 결론이 났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조 공동대표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일인) 2017년 3월 10일 돌아가신 분들과 다치신 분들에 대해 진실규명을 하지 않고는 광화문 천막당사를 후퇴할 수 없다는 것이 당원들의 중지"라며 "지도부 회의를 통해 당원의 뜻을 받들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회의가 끝난 뒤 취재진에게 "이번 주 중이기 때문에 오늘도 옮길 수 있다. 날짜를 공개하지는 않겠다"며 "몽골 텐트 4동을 칠 것"이라고 했습니다.

우리공화당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방한을 앞둔 지난달 28일 방한 환영과 경호상의 이유를 들어 천막을 청계광장 일대로 이동했습니다.

서울시는 이후 우리공화당의 천막 재설치를 막기 위해 광화문 광장 이순신 장군 동상 주변 일대에 대형 화분 80개를 배치해놓은 상태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