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방카 "北 비핵화하면 한반도 황금기 열릴 것"

이방카 "北 비핵화하면 한반도 황금기 열릴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함께 방한한 장녀 이방카 백악관 보좌관은 30일 북한이 핵무기를 포기하면 한반도의 '황금기'(Golden era)가 열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방카 보좌관은 이날 서울에서 블룸버그 통신과 가진 인터뷰에서 "우리는 한반도를 황금기로 인도할 수도 있는 길의 끝자락에 서있다"면서 "그런 목표를 실현하려면 북한이 취해야 할 중요한 조치들이 있다. 그것은 물론 비핵화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날 오후 비무장지대(DMZ)를 방문할 예정인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 땅을 밟을 가능성에 대해 "매우 의미 있는 순간"이라고 언급하면서 초대를 받는다면 부친인 트럼프 대통령과 함께 자신도 당연히 북한에 들어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트위터를 통해 DMZ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만나고 싶다며 '깜짝 만남'을 제안했습니다.

현재로선 김 위원장이 트럼프 대통령의 DMZ 방문 장소에 모습을 드러낼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한편, 영국계 북한 전문여행사인 고려투어는 오전 10시25분 트위터를 통해 "오늘 DMZ 북측 지역의 관광이 폐쇄된다"고 밝혀 김 위원장의 DMZ 방문과 관련이 있을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