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 문 대통령 "트럼프·김정은 DMZ서 악수하면 역사적 엄청난 사건"

문재인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트럼프 대통령께서 한반도 군사분계선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악수를 한다면 그 모습만으로도 역사적인 엄청난 사건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이같이 말하며 "뿐만 아니라 한반도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를 위한 한반도 프로세스에 있어서도 아주 큰 이정표를 세우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트럼프 대통령의 DMZ 방문에 "나도 오늘 동행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그러면서도 "오늘 대화의 중심은 미국과 북한의 대화"라며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과의 사이 대화에 큰 진전이 이뤄지고 좋은 결실을 거두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바쁘신 가운데 G20 후에, 중국과 정상회담을 비롯한 여러번의 회담을 치르고 곧바로 한국을 다시 방문해주신 것에 대해 한국 국민들과 함께 깊이 감사를 드린다"라고 인사했습니다.

그러면서 "어제 트럼프 대통령은 트윗을 통해 전 세계에 큰 희망을 줬다. 특히 우리 국민들에게 많은 희망을 줬다"며 트윗을 보면서 '한반도에 평화의 꽃이 활짝 피고 있다'라는 느낌을 가졌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