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손학규 "靑 경제팀 그 나물에 그 밥…경제 회복 의지 안 보여"

손학규 "靑 경제팀 그 나물에 그 밥…경제 회복 의지 안 보여"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북한과 미국 정상이 친서를 주고받는데 대한민국 대통령은 먼 산 바라보고 있는 듯하다"고 비판했습니다.

손 대표는 오늘(2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회의에서 "이번 주에 일본 오사카에서 G20 정상회의가 열리는데 한일 정상회담은 열리지 않을 듯하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손 대표는 또 "경제 실패의 책임을 지고 청와대 정책실장과 경제수석이 경질됐는데 그 밥에 그 나물이고 중요한 것은 경제기조도 바뀌지 않고 있다"며 "기업에 기대를 주기는커녕 오히려 기업을 옥죄는 것 아닌가 두려움을 주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인사를 보니 문재인 대통령의 경제 회복을 위한 의지가 전혀 없다고 봐도 될 듯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손 대표는 "북한 선박이 우리 부두에 상륙해 안보 허점을 보였지만 국방부는 소위 왜곡 발표를 하고 있고 청와대는 이를 감싸고 있다"며 "전반적으로 국가 기강이 해이해지고 안보 기강까지 무너지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손 대표는 "국방장관이 아니라 청와대 안보실이 나서서 해명하고, 국회 차원의 진상규명 특별위원회를 구성해서 진상규명이 필요하다"며 "국방장관뿐 아니라 청와대 책임도 분명히 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