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금의환향' U-20 대표팀…공식 환영식서 '깜짝 헹가래'

<앵커>

우리 축구사에 새 역사를 쓴 20세 이하 세계 월드컵 대표팀이 뜨거운 환영 속에 돌아왔습니다. 우승 헹가래가 못내 아쉬웠던 선수들은 공식 환영식에서 정정용 감독을 깜짝 헹가래 치기도 했습니다.

손형안 기자입니다.

<기자>

정정용호 태극전사들이 입국장에 모습을 드러내자 팬들의 환호가 쏟아집니다.

36년 만에 4강 신화를 넘어 결승 무대를 밟기까지, 뜨거운 성원을 보내준 국민께 감사 인사를 했습니다.

주장 황태현은 예상 밖의 뜨거운 환대에 놀랐다며 뿌듯함을 내비쳤습니다.

[황태현/U-20 축구대표팀 주장 : 한국 와서 느껴보니까 저희가 정말 역사적인 일을 해냈고, 좀 자랑스럽게 느껴집니다.]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골드볼 수상자 이강인은 모든 영광을 팀으로 돌렸습니다.

[이강인/U-20 축구대표팀 미드필더 : 팀 동료들이 옆에서 많이 도와주고 열심히 많이 뛰어주고, 진짜 좋은 선수들이어서 제가 플레이하기 쉽게 만들어줘서 제가 보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공식 환영 행사가 열린 서울 광장에는 수백 명의 축구 팬들이 모여 선수들과 함께 기쁨을 나눴습니다.

인사말에 나선 정정용 감독은 다시 한번 열심히 뛰어준 선수들을 칭찬했습니다.

[정정용/U-20 축구대표팀 감독 : 임금이 있어서 백성이 있는 게 아니고 백성이 있어서 임금이 있는 것처럼 선수들이 있기에 제가 이 자리에 있습니다.]

환영식 막바지, 끝내 결승전 헹가래를 치지 못한 게 못내 아쉬운 선수들은 정 감독을 깜짝 헹가래 치며 그간의 고마움을 표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