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홍콩 경찰-시위대 충돌로 70여 명 부상…2명은 중상

경찰에 연행되는 홍콩 '범죄인 인도 법안' 반대 시위자들
수만 명의 홍콩 시민이 벌인 '범죄인 인도 법안' 저지시위를 경찰이 물대포, 고무탄, 최루탄 등을 동원해 강경하게 진압하면서 수십 명의 부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오늘(1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명보, 빈과일보 등에 따르면 홍콩 보건당국은 어제 발생한 도심 시위로 72명의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이들이 7개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입법회 건물을 둘러싼 홍콩 '범죄인 인도 법안' 반대 시위자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입법회 건물을 둘러싼 홍콩 '범죄인 인도 법안' 반대 시위자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어제 수만 명의 홍콩 시민이 입법회와 정부청사 건물을 둘러싸고 '범죄인 인도 법안' 저지시위를 벌였으며, 이들이 입법회 출입구를 봉쇄한 영향 등으로 당초 예정됐던 법안 2차 심의가 연기됐습니다.

부상자의 연령은 15세에서 66세까지 다양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홍콩 '범죄인 인도 법안' 반대 시위 취재 중 다친 기자
대부분 시위대이지만, 시위 진압에 나선 경찰과 시위를 취재하던 언론인 중에도 부상자가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대부분의 부상자는 안정을 되찾았으나, 2명의 남성은 중상을 입어 치료를 계속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범죄인 인도 법안' 반대 시위자들에게 최루탄 던지는 홍콩 경찰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범죄인 인도 법안' 반대 시위자들에게 최루탄 발사하는 홍콩 경찰
경찰은 어제 입법회 건물을 둘러싼 시위대가 해산하지 않자, 물대포, 최루탄, 고무탄, 최루액 등을 동원해 시위대 해산에 나섰습니다.

홍콩 역사상 시위대 해산에 경찰이 고무탄을 사용한 것은 처음 있는 일입니다.
경찰이 던진 최루탄을 막는 홍콩 '범죄인 인도 법안' 반대 시위자들
경찰은 시위대의 입법회 건물 진입을 막기 위해 입법회 건물 내에서 최루가스와 연막탄을 사용했는데 이 또한 홍콩 역사상 처음입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