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피오르 관광' 민경욱 SNS에 민주 "또 막말" vs 한국 "비유일 뿐"

'피오르 관광' 민경욱 SNS에 민주 "또 막말" vs 한국 "비유일 뿐"
자유한국당 민경욱 대변인의 '입'이 정치권의 막말 공방으로 연일 도마 위에 오르고 있습니다.

민 대변인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도 피오르 해안 관광하고 싶다"고 적었습니다.

이는 문재인 대통령의 북유럽 3국 순방 일정 중 노르웨이 제2의 도시인 베르겐이 포함된 것을 꼬집으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베르겐은 노르웨이 서부 해안의 피오르 관광 관문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앞서 민 대변인은 지난 9일에도 문 대통령의 북유럽 3국 순방을 위한 출국을 앞두고 낸 논평에서 "불쏘시개로 집구석 부엌 아궁이는 있는 대로 달궈놓고는 천렵질에 정신 팔린 사람 마냥 나 홀로 냇가에 몸 담그러 떠난 격"이라고 써 논란을 빚은 바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민 대변인이 문 대통령의 정상외교를 '관광'이라고 비아냥댔다'며 십자포화를 퍼부었습니다.

민주당 이재정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문 대통령의 정상외교를 '천렵질'이라 비방하더니, 이제는 관광이라며 폄훼하고 비아냥대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 대변인은 "당 대표의 경고마저 무시한 채 저열한 막말을 반복해 당의 명예와 품격을 훼손하고, 정치 혐오와 불신을 일으키며, '골든타임 3분' 등 무책임한 발언으로 국민께 고통과 상처를 주는 자를 감싸는 것은 한국당에도 도움 되지 않는 일"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즉각 민 의원의 대변인 직위를 박탈하고 이제 그를 놓으라"라며 "민경욱 대변인, 가시라. 피오르든 어디든 관광 가시라. 열심히 막말한 당신, 떠나라"라고 꼬집었습니다.

민 대변인은 자신의 SNS 글이 연일 '막말 논란'을 일으킨 것과 관련해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관광'을 막말이라고 표현하는 것도 조심해야 한다"면서 "이제는 모든 것을 막말이라고 하고 있다"고 항변했습니다.

민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현충일 추념사에서 김원봉을 언급해 각종 논란을 붙여놓고는 해외로 나가셨다"며 "이를 두고 '불을 때놓고 자신은 시원하게 놀러 갔다'는 비유를 한 것"이라고 거듭 주장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황교안 대표는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민 대변인의 '천렵질 논평'에 이어 '북유럽 관광' SNS 글이 논란이 되고 있다는 질문에 "아무거나 막말이라고 말하는 그 말이 바로 막말"이라며 민 대변인을 두둔했습니다.

황 대표는 해당 글이 막말이 아니라고 보는 것이냐는 거듭된 질문에도 "여러분들이 읽어보시라. 보시면 다 판단할 수 있지 않나"라고 답했습니다.

이와 관련한 민주당의 비판에 대해서는 "막말이라는 막말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일축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