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코카콜라에 우유 납품 美 목장, 송아지 학대 영상 공개

코카콜라에 우유 납품 美 목장, 송아지 학대 영상 공개
미국 인디애나주 목장에서 송아지들이 상습적으로 잔혹하게 학대받는 동영상이 공개돼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7일(현지시간) 시카고 트리뷴과 CNN방송 등에 따르면 인디애나주 최대 규모 '페어옥스 목장'(Fair Oaks Farms)이 이번 사건으로 사법 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동물보호단체 'ARM'(Animal Recovery Mission)이 위장 취업을 통해 목장 내 동물 학대 실상을 공개한 데 따른 겁니다.

CNN은 "시카고에서 약 100km 거리에 있는 페어옥스 목장은 인기 있는 농업 견학지"라면서 "2015년 코카콜라사가 내놓은 우유 브랜드 '페어라이프(Fairlife)'에 원유를 공급한다"고 전했습니다.

ARM이 지난 4일 공개한 동영상에는 어린 송아지들이 발로 차이고, 철근으로 찔리고, 난폭하게 내던져지는 등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송아지들은 인공 수유를 받는 중에도 구타당하고 끔찍하게 죽어나가기도 했습니다.

목장이 있는 뉴튼 카운티의 보안관청은 "페어옥스 목장의 동물 학대 혐의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며 "목장 측에 해당 직원들의 이름을 요청하고 학대 현장 목격자들을 찾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뉴튼 카운티 검찰은 가해자 신원이 확인되는 대로 모두 기소할 방침입니다.

페어옥스 목장주 마이크 맥클로스키는 "모두 5명이 학대에 가담했고 이 가운데 4명이 페어옥스 직원"이라면서 해당 직원을 모두 해고 조치했다고 말했습니다.

시카고의 대형 식품 유통 체인 '주얼 오스코'(Jewel Osco)를 비롯한 일부 소매업체는 "매장에서 페어라이프 제품을 퇴출하겠다"고 공표했습니다.

페어라이프 측은 "페어옥스 목장에 납품 중단 조치를 내렸다"면서 "페어라이프 납품업체는 약 30곳에 달하며 페어옥스 목장의 납품 분량은 전체 5% 미만"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페어라이프의 모회사인 코카콜라 측도 성명을 내고 "동물 복지 문제를 매우 신중히 여기고 있다"면서 "모든 납품업체가 법을 준수하고, 무결성을 유지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페어옥스 목장은 3만 6천여 마리의 소를 키우며, 한해 60만 명의 방문객이 찾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ARM 동영상 화면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