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지난 4월 우리나라 경상수지가 6억 6천만 달러 적자를 기록하면서 지난 7년간 이어왔던 경상수지 흑자행진이 멈췄습니다. 정부는 일시적인 현상이고 5월에는 다시 흑자로 바뀔 것이라고 전망했는데 과연 정부 말대로 괜찮은 것인지 따져봤습니다.
▶ 반도체 포함 '수출 휘청'…경상수지 7년 만에 적자
▶ 소비라도 늘리자…車 세금 혜택 연장 · 캔맥주 값 ↓

2. 최근 정신질환 환자들이 일으키는 사건·사고가 잇따르면서 피해자도 늘고 있습니다. 위험성이 있는 전조증상은 어떤 것인지, 피해를 막을 방법은 무엇인지 집중 분석합니다
▶ 면허적성검사 미루고 '역주행 참극'…사라진 신혼의 꿈
▶ 정신질환자 약 끊으면 위험…극단적 행동 전 '위험 신호'

3. 헝가리 다뉴브강 침몰 유람선 인양작업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결속 상태에 따라서 바로 그 크레인이 침몰된 선박을 인양할 준비를 하겠습니다.]

인양을 위한 대형 크레인이 사고 지점에 도착하면 본격적인 인양 작업에 돌입하는데 현장을 연결해 현지 상황을 전해 드립니다.
▶ [헝가리 연결] 사흘간 시신 6구 수습…선내 수색은 안 한다
▶ 인양선 곧 침몰사고 현장 도착…이르면 내일(6일) 인양
▶ 인양 중 실종자 유실 방지 총력…2~3중 대비책 마련

4. 최근 고령 운전자가 일으키는 교통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우리보다 먼저 초고령 사회에 진입한 일본에서도 고령 운전자 사고가 큰 고민거리인데 뾰족한 방안은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 70대 운전자, 갑자기 신호등 충돌→상가 돌진→車 충돌
▶ 日 80대 운전자 역주행 9명 사상…고령 운전 경각심 ↑

5. 구원파 교단이 유병언 회장 가족의 빚을 해결하기 위해 추진한 '콜렉터 3000'이라는 계획의 실체를 단독 취재했습니다. 유병언 회장의 사진을 신도들에게 팔아서 360억 원을 마련한다는 것인데 이 계획의 중심에 있는 차남 유혁기 씨는 5년째 인터폴 적색수배 중입니다.
▶ [단독] '590억 횡령·배임' 수배자 유병언 차남에 '매달 거액'

6. 경찰이 제주에서 전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된 피의자 고유정의 실명과 나이 등 신상정보를 공개했습니다. 유사 범죄 예방 등이 공개 이유라고 경찰은 밝혔습니다.
▶ '제주 전 남편 살해' 고유정 신상공개…"범죄 수법 잔인"

7. 세계 최초의 관절염 유전자 치료제라던 인보사를 허가해줬던 식약처가 뒤늦게 공식 사과했습니다. 재발을 막고 피해자를 보호하겠다는 대책도 내놨는데 실효성은 있는지 짚어봅니다.
▶ '인보사 사태' 식약처, 처음으로 사과했지만 '뒷북 사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