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부 합동대응팀, 한국인 여성 추정 시신 1구 수습

정부 합동대응팀, 한국인 여성 추정 시신 1구 수습
헝가리 현지시간으로 어제(3일) 오후 한국인 실종자로 추정되는 시신 1구가 수습됐습니다.

한국 정부 합동신속대응팀 현장지휘관인 송순근 대령은 어제 브리핑에서 "오후 5시 20분쯤 현 작전지역에서 한국인 여성으로 추정되는 시신을 우리가 수습했다"고 밝혔습니다.

송 대령은 "오전 잠수한 헝가리 측이 낮 12시 20분에 시신으로 추정되는 물체를 침몰 유람선 인근에서 발견했다"면서 "헝가리의 야노쉬 허이두 대테러청장이 한국 측이 수습했으면 좋겠다고 말해 우리가 수습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송 대령은 "헝가리 측은 그제 헝가리 구조대가 시신을 발견하더라도 시신을 물 밖으로 수습하는 것은 한국 측에 맡기겠다고 사전에 약속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송 대령은 "우리 대원 18명이 모두 현장에 투입돼 한 시간 동안 작전을 준비했고 우리 요원들이 약 1시간 6분 동안 수중에서 1명을 수습하는 데 성공했다"고 말했습니다.

신속대응팀 소속 두 명의 잠수부는 어제 오후 4시 20분쯤 사고현장에서 60∼70분 정도 잠수해 수색활동을 벌였습니다.

앞서 어제 오전 사고 지점에서 102km 떨어진 하르타 지역에서 외관상 한국인 남성으로 추정되는 시신 1구가 발견됐습니다.

신속대응팀은 이 시신이 55∼60세로, 현지 주민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관련, 현지 매체인 코로나fm100은 어제 오전 하르타에서 한 소년이 강 위에 떠 있는 시신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고 전했습니다.

이 매체는 경찰에 신고된 시간이 오전 8∼9시라고 덧붙였습니다.

어제 발견된 2구의 시신이 허블레아니호에 탑승한 한국 관광객으로 확인될 경우, 사망자는 총 9명으로 늘어나고, 실종자는 17명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