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헝가리 유람선 침몰 순간 추가 영상 공개…선미 승객들 모습도

헝가리 유람선 침몰 순간 추가 영상 공개…선미 승객들 모습도
헝가리 부다페스트 다뉴브강에서 침몰한 유람선 허블레아니가 추돌 사고를 당할 때 모습이 찍힌 추가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현지 유람선 업체들로 구성된 '크루즈 얼라이언스'는 지난달 29일 밤 사고 발생 당시 머르기트 다리 인근에서 추돌 모습이 찍힌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사고를 당한 허블레아니의 소속 선사 파노라마 데크도 '크루즈 얼라이언스'에 속해 있습니다.

앞서 경찰이 지난달 30일 공개했던 영상은 추돌 사고를 낸 크루즈 선박 바이킹 시긴이 허블레아니를 지나가면서 가리고 있지만, 1일 공개된 영상은 반대로 허블레아니 쪽에서 찍혔습니다.

추가 공개된 영상에서 바이킹 시긴은 허블레아니를 들이받은 뒤 처음보다 느린 속도로 화면에서 사라졌다가 잠시 후 후진해 사고 지점으로 왔습니다.

사고 지점에서 잠시 멈춰 있는 듯했던 바이킹 시긴은 다시 앞으로 갔습니다.

경찰 영상과 마찬가지로 정확히 사고 원인을 파악하기는 쉽지 않지만, 바이킹 시긴이 후진했다가 다시 앞으로 가는 모습이 공개된 것은 처음입니다.

그동안 바이킹 시진이 추돌 직후 그대로 직진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크루즈 선장과 승무원들이 사고를 인지했을 가능성이 높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추돌 당시 허블레아니 선미에서는 갑판 위에 있는 일부 승객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고 순간 바이킹 시긴의 갑판 위 앞부분에도 승객들이 있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헝가리 현지 매체 index.hu는 화면 확대 분석 결과 희미하지만 사고 직후 물에 빠진 5∼6명의 움직임을 볼 수 있으며, 바이킹 시긴 승무원들이 황급하게 뛰어다니면서 두 개의 구명조끼를 던지는 모습도 볼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