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시험 자료 빼돌리고, 조교 채용하고…빗나간 자녀 사랑

<앵커>

숙명여고 쌍둥이 딸과 마찬가지로, 같은 대학에 다니는 자신의 아들에게 동료 교수의 시험 자료를 빼돌려 전해준 국립대 교수 아버지가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보도에 배정훈 기자입니다.

<기자>

국립대인 서울과학기술대 교수 이 모 씨는 지난 2014년 동료 교수에게 수업 자료를 요청했습니다.

외부 강의에 필요하다며 받아갔는데, 자료 중엔 2년 동안 출제한 시험 문제도 포함돼 있었습니다.

이 교수의 아들은 이후 해당 교수의 개설 과목을 수강했고 최고 학점인 A+를 받았습니다.

교육부의 수사 의뢰를 받은 검찰은 이 교수가 강의 자료를 아들에게 넘긴 것으로 보고 이 교수를 불구속기소 했습니다.

이 교수의 아들은 2014년 서울과기대에 편입학한 뒤, 아버지가 맡고 있던 강의 8과목을 수강했는데 모두 A+를 받기도 해 역시 교육부가 검찰에 수사를 요청했습니다.

검찰은 하지만, 이런 성적 조작과 이 교수 아들의 편입학 비리 혐의에 대해서는 증거를 찾지 못했다며 무혐의 처분했습니다.

딸을 조교로 써달라는 행정직원의 부탁을 받고 부정 채용한 혐의로 이 대학의 다른 교수 2명도 함께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이들은 서류 점수가 낮았던 직원 김 모 씨의 딸에게 면접에서 최고 점수를 줬는데, 이 중 한 명은 아예 면접에 들어가지 않은 것으로 검찰 조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학교 측은 재판 결과에 따라 해당 교수들에 대한 징계 수위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