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U-20월드컵 '바르코 2골' 아르헨, 10명 싸운 남아공에 5-2 대승

U-20월드컵 '바르코 2골' 아르헨, 10명 싸운 남아공에 5-2 대승
▲ 페널티킥 골을 터트린 아르헨티나의 에세키엘 바르코(왼쪽) 

대회 최다 우승국(6회)인 아르헨티나가 10명이 싸운 남아프리카공화국을 크게 물리치고 한국이 속한 F조의 선두로 나섰습니다.

아르헨티나는 26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폴란드 티히의 티히 경기장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조별리그 F조 1차전에서 에세키엘 바르코가 결승골을 포함한 두 골을 넣는 등 골 잔치를 벌여 남아공을 5대 2로 제압했습니다.

이로써 아르헨티나는 한국을 1대 0으로 누른 포르투갈을 제치고 F조 선두로 나서며 통산 7번째 우승을 향한 시동을 걸었습니다.

남아공은 우리나라와 나란히 1패를 떠안았지만 골 득실차에서 밀려 최하위가 됐습니다.

남아공은 수비수 키넌 필립스가 동점골을 넣으며 전반을 1대 1로 마치는 등 우승후보 아르헨티나를 상대로 선전을 펼쳤습니다.

하지만 후반 18분 바르코의 페널티킥 골로 다시 리드를 빼앗겼고, 2분 뒤에는 동점골을 넣었던 필립스가 상대 선수를 걷어차 퇴장당하는 바람에 이후 수적 열세에 놓이며 급격하게 무너졌습니다.

후반 37분에는 선발 출전한 골키퍼 쿠베카가 다쳐 글렌 바지스로 교체되는 등 악재가 겹쳤습니다.

남아공은 오는 29일 티히에서 우리나라와 2차전을 치릅니다. 

(사진=AP,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