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황교안 "민생 현장 지옥 같아…시민들 '살려달라' 절규"

황교안 "민생 현장 지옥 같아…시민들 '살려달라' 절규"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현장은 지옥과 같았고 시민들은 '살려 달라' 절규했다. 이것이 오늘날 대한민국의 자화상이었다"며 지난 18일간 이어온 '민생투쟁 대장정'에 대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황 대표는 오늘(26일) 오전 페이스북 글을 통해 "'18일, 4,080㎞'. 전국의 민생현장을 다니며 시민과 함께했던 그 시간과 거리는 오늘의 대한민국을 알기 위한 노력과 도전의 여정이었다"고 말했습니다.

황 대표는 "한국사회는 위태롭기 그지없다. 제2의 IMF 같다"며 "새로운 성장전략을 만들어야 하는데 문재인 정권은 어떠한 해법도 내놓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황 대표는 "오직 국정의 초점은 김정은에게 있고 패스트트랙에 있다"며 "왜 대통령은 국민을 보지 않느냐. 국민의 삶은 파탄이 났다"고 지적했습니다.

황 대표는 "우리는 지옥을 밟고 있지만, 국민에게는 꿈이 있었다"며 "여러분의 꿈을 만나고 저는 뜨거운 용기를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황 대표는 또 "우리의 투쟁은 계속된다. 꿈이 불빛으로 타고 있다"면서 "새로운 미래의 길, 대통합의 길을 함께 열자"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황교안 페이스북 캡처화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