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소비자원, 티켓 재판매 사이트 '비아고고' 주의 당부

소비자원, 티켓 재판매 사이트 '비아고고' 주의 당부
최근 해외에서 이벤트 티켓 재판매 사이트인 '비아고고' 관련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국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됩니다.

한국소비자원은 각국 소비자 보호기관에서 '비아고고'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조처를 하는 만큼 국내 소비자들도 주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비아고고는 세계 각국에서 열리는 공연이나 스포츠 경기 등의 티켓을 개인 간 거래할 수 있는 사이틉니다.

한국어는 물론 다양한 나라의 언어로 티켓 판매를 중개합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에는 지난해 '비아고고'를 통한 거래에서 피해를 입었다는 소비자 불만이 15건 접수됐습니다.

불만 내용은 주로 취소나 환급 거부, 원래 가격보다 지나치게 비싼 가격에 티켓판매, 입장이 거부되는 티켓판매 등이었습니다.
티켓 재판매 사이트 '비아고고' (사진=한국소비자원 제공, 연합뉴스)
▲ 티켓 재판매 사이트 '비아고고'

소비자원은 구하기 어려운 티켓을 구매하기 위해 비아고고를 이용하지만, 국내에 통신판매업 신고가 돼 있지 않고 거래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당사자가 아니라는 이유로 문제 해결을 돕지 않고 있어 불만이 제기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외국에서도 피해 사례들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비아고고는 지난해 11월 영국 법원으로부터 소비자 보호를 위한 조치를 명령받았고 뉴질랜드에서는 공정거래법 위반 관련 제소를 당했습니다.

지난 4월에는 호주 연방법원이 과도한 예약비용을 부과한 행위 등과 관련해 벌금과 시정명령을 내릴 계획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피해 예방을 위해 거래조건을 꼼꼼히 확인하고, 피해 발생 시 거래 취소 서비스인 '차지 백'을 신청할 수 있도록 가급적 신용카드로 결제해달라고 소비자들에게 당부했습니다.

(사진=한국소비자원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