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옛 책사' 배넌 "화웨이 죽이는 게 무역협상보다 중요"

'트럼프 옛 책사' 배넌 "화웨이 죽이는 게 무역협상보다 중요"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를 미국과 유럽에서 몰아내는 것이 중국과 무역협상을 하는 것보다 10배는 중요하다고 스티브 배넌 전 백악관 수석전략가가 말했습니다.

배넌은 또 중국 기업들을 미국 자본시장에서 차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책사로 불린 배넌의 이런 발언은 트럼프가 화웨이의 핵심적인 부품 공급을 막도록 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한 지 며칠 만에 나왔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가 보도했습니다.

배넌은 이 신문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행정명령이 무역협상 테이블에서 떠나는 것보다 10배는 더 중요하며, 화웨이는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큰 국가안보 위협이라 막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무역협상 초기에 트럼프 대통령이 또 다른 중국 통신장비업체 ZTE(중싱)를 제재했다가 풀어준 것은 실수였다고 말했습니다.

배넌은 또 중국 기업들이 미국 자본시장에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 데 자신의 시간을 전부 쏟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다음 단계로는 중국 기업이 미국에서 기업공개하는 것을 전면 차단하고, 연기금과 보험회사들이 중국 공산당에 제공한 자금을 모두 회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배넌은 지난 3월 중국을 겨냥해 냉전 시대에 있던 조직을 부활시켰습니다.

이 민간단체의 이름은 '현존하는 위협 위원회: 중국'(CPDC)입니다.

배넌은 중국과의 "경제 전쟁"이 빨리 끝나지 않을 것이라면서 매우 길고 힘든 과정의 시작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로이터/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