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신환 "국회 정상화 진전된 협상 가능…주말 전후 회동 조율"

오신환 "국회 정상화 진전된 협상 가능…주말 전후 회동 조율"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국회 정상화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이 원내대표 회동에서 나눈 이야기로 내부조율을 거치고 있는 만큼 조만간 진전된 협상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습니다.

오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임시 최고위원회의에서 "주말 전후 3당 원내대표가 다시 만나 국회 정상화를 위한 구체적인 이야기를 할 수 있도록 일정을 조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 원내대표는 "원내대표 정례회동도 부활시킬 필요성이 있다"며 "다음 회동에서 원내 교섭단체 정례화를 제안해 안정적인 국회 운영을 위한 계기를 만들겠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청와대에 대해 "정국 경색을 해소할 의지가 있는지 의심스럽다"며 "정국 정상화를 바란다면 일대일 연쇄 영수회담을 해야 한다. 김정은과는 일대일로 잘 만나면서 야당 대표들과의 개별회동은 왜 주저하는지 모르겠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청와대 관계자들의 야당 자극 발언도 중단하기 바란다"며 "국회를 보이콧하고 장외로 도는 한국당의 태도도 못됐지만, 청와대가 앞장서 인격이 어떻다는 등, 도둑이 제 발 저린다는 등의 발언을 하는 것도 온당한 태도가 아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또 한국당에 대해서는 "이번 주말 집회가 분수령"이라며 "할 만큼 한 것이니 출구 전략을 모색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오 원내대표는 오늘(22일) 회의에서 손학규 대표 퇴진 등 당내 상황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았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