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하태경 "합당 불가 선언 당론 채택…김관영은 사퇴해야"

하태경 "합당 불가 선언 당론 채택…김관영은 사퇴해야"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은 "최고위원 5명이 김관영 원내대표의 제안을 받아들여 더불어민주당·자유한국당과 합당 불가선언을 당론으로 채택해야 한다고 합의했다"며 "그에 따라 김 원내대표도 즉각 사퇴할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습니다.

하 의원은 오늘(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저를 포함해 이준석·권은희·김수민 최고위원, 권은희 정책위의장이 모두 동의했다"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은 전체 9명으로 이 가운데 하태경 의원을 비롯한 5명은 그동안 최고위원 회의에 불참해왔습니다.

하 의원은 이어 "김 원내대표는 당의 내분을 극대화하지 말고 이 분란에 대해 행동으로 말하는 것이 낫다"며 "우리 당은 달라져야 한다. 새 원내지도부가 자강의 길을 이끌어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하 의원은 "의원총회에서 소속 의원들 3분의 2 찬성을 얻어 합당 불가선언을 당론으로 채택하자고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김관영 원내대표는 앞서 어제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가 바른미래당 이름으로 기호 3번을 달고 한국당·더불어민주당과의 연대·통합 없이 당당히 총선에 나가서 심판을 받겠다는 의사표시를 한다면 저는 즉시 관두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