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당 지도부, 한국당 장외투쟁 일제히 '비난'

민주당 지도부, 한국당 장외투쟁 일제히 '비난'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민심 대장정', 장외투쟁을 일제히 비난했습니다.

이해찬 대표는 오늘(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황 대표의 장외투쟁에 대해 "좀 안됐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장외투쟁이 과거 야당의 저항수단으로 어느 정도 효과가 있었지만, 이번처럼 폭력사태를 전 국민이 지켜본 상황에서는 길어질수록 역풍 맞을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강원산불, 포항지진, 미세먼지 대책 등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 처리, 아프리카 돼지 열병 등 현안이 산적해 있으니, 조속히 국회 정상화에 협력하라"고 한국당을 압박했습니다.

오늘로 임기를 마치는 홍영표 원내대표는 "민생 투쟁이라고 하는데 정확한 표현은 대권 투쟁"이라며 "황 대표가 대권에 대한 욕심 때문에 국회를 볼모로 국회를 파행시키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여야 간 정치적 입장이 달라 싸울 수 있지만, 민생이나 경제 살리기, 한반도 평화 문제에 대해서는 항상 일하는 국회가 돼야 한다"며 "국회는 국민의 미래를 위해 일해야 한다는 말을 원내대표로서 마지막으로 한국당에 꼭 하고 싶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