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북한이 오늘(4일) 오전 동해상에 열 발 안팎의 단거리 발사체를 발사했습니다. 정부는 남북 간 9·19 군사합의 취지에 어긋나는 일이라며 군사적 긴장을 높이는 행위를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 北, 단거리 발사체 10발 안팎 발사…200km 날아 동해로

2. 자유한국당이 3주째 주말 장외집회를 열고 여당의 패스트 트랙 지정과 정부의 대북 정책을 비난했습니다. 여야 4당은 일제히 국회 정상화에 동참하라며 한국당을 압박했습니다.
▶ "거짓말 정부" 한국당, 3차 장외집회…대북 정책 맹비난

3. 오늘 아침 조기 귀국한 문무일 검찰총장이 검경 수사권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습니다.

[기본권 보호에 빈틈이 생기는 경우가 없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거취를 묻는 질문엔 "자리에 연연하지 않는다"며 사의를 표명할 가능성을 열어뒀습니다.
▶ 문무일 "기본권 보호 빈틈 없어야…자리 연연 안 해"

4. 빌보드상 2개 부문을 석권한 방탄소년단이 내일 LA를 시작으로 월드 투어에 들어갑니다. 9만 명이 들어갈 수 있는 LA 공연장 입장권은 발매와 동시에 매진됐습니다.
▶ '9만 석' 공연장도 매진…'BTS 월드투어' 앞둔 LA는 지금

5.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개봉 11일 만인 오늘 천만 관객을 돌파할 것으로 보입니다. 열풍을 반영하듯 개봉 이후 한때 상영 점유율 80%를 넘기도 했는데 스크린 싹쓸이 논란에 대한 비난 여론이 있는가 하면 실력으로 받은 관객의 선택이니 문제없다는 반론도 만만찮습니다. 천만 영화를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 깊이있게 본다에서 취재했습니다. 
▶ 어벤져스 1천만=60UBD?…규제 바라보는 다양한 시선
▶ 스크린 독점하는 '금수저 개봉'…기회도 없는 작은 영화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