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부산서 조현병 앓는 50대, 친누나 무참히 살해

부산서 조현병 앓는 50대, 친누나 무참히 살해
부산에서 조현병을 앓는 50대 남성이 친누나를 흉기로 무참하게 살해했습니다.

부산 사하경찰서는 흉기로 친누나를 살해한 혐의로 58살 서 모 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습니다.

서씨는 지난달 27일 부산 사하구 다대동 한 아파트에서 61살 친누나를 집에 있던 흉기로 무참하게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서씨 범행은 사건 발생 추정일로부터 사흘이나 지난 어제(30일) 오후 밝혀졌습니다.

서씨가 연락되지 않자 사회복지관과 정신건강복지센터 직원이 서씨 집을 찾아갔지만, 출입문이 잠겨 있어 오후 5시 7분쯤 112에 신고했습니다.

경찰이 출동해 출입문을 강제로 열었더니 서씨 누나는 안방에 엎드린 채 처참한 모습으로 숨져 있었습니다.

서씨는 작은 방에 있다가 오후 5시 50분쯤 긴급체포됐으며,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당했습니다.

그는 경찰이 범행 동기를 묻자 제대로 답변하지 않으며, 횡설수설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시신 상태를 봤을 때 지난달 27일쯤 사건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서씨 누나는 다른 지역에 거주하는데, 서씨를 돌보기 위해 지난달 24일 부산에 왔다가 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씨는 조현병을 앓고 있으며, 올해 2월 1일부터 한 달간 정신병원에 강제 입원당했다가 퇴원했습니다.

경찰은 서씨 정신질환 진료내용과 사건 경위 등을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