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아파트 14층서 맨손으로 벽 타고 탈출한 80대 할머니

[Pick] 아파트 14층서 맨손으로 벽 타고 탈출한 80대 할머니
치매에 걸린 할머니가 아파트 14층에서 벽을 타고 탈출을 시도하는 아찔한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6일,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쓰촨성 청두시의 한 고층 아파트에서 84살 할머니가 아파트 외벽을 타고 탈출하는 위험천만한 모습을 보도했습니다.

이 기상천외한 사건은 지난 25일 오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중증 치매 환자인 이 할머니는 평소에도 혼자 밖에 나갔다가 길을 잃곤 했습니다.

할머니의 안전이 걱정되었던 친척들은 부득이하게 할머니를 집에 가둬놓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집안이 답답하게 느껴졌던 할머니는 밖으로 나갈 수 없자 화장실로 향했습니다

화장실 창문을 통해 밖으로 나가는 데 성공한 할머니는 아파트 14층에서부터 아파트 외벽을 타고 내려갔습니다.
80대 치매 할머니, 아파트 14층서 벽 타고 탈출한 사연 (사진=The sun 홈페이지 캡처)
환기구 틈에 침착하게 한 발씩 내딛는 할머니의 모습은 고령의 치매 환자라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이 모습을 목격한 아파트 주민들은 급히 경찰에 신고했고, 혹시 모를 추락에 대비해 경찰이 도착하기 전까지 모포를 들고 아래서 기다렸습니다.

곧바로 출동한 경찰은 아파트 5층에서 할머니를 건물 안으로 끌어당기는 데 성공했습니다.

할머니에게 집을 나온 이유를 묻자 "집안이 너무 덥고 습해서 나가고 싶었다"고 답했습니다.

다행히 할머니는 가벼운 찰과상 하나 없을 정도로 멀쩡해 가족의 품으로 무사히 돌아갔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The sun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