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풀영상] 문 대통령 "정치권 대립 격화 안타까워…추경 신속 처리돼야"

문재인 대통령은 "엄중한 경제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정부와 국회가 힘을 모아야 한다는 국민의 바람이 어느 때보다 높은데 정치권의 대립과 갈등이 격화되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29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이렇게 말한 뒤 "정부도 더 큰 책임감과 비상한 각오로 경제활력 회복에 매진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정부가 제출한 추가경정예산안과 관련해 "경제는 타이밍이다, 추경 처리가 늦어질수록 국민의 삶과 민생경제에 부담이 늘어난다"며 "국회가 조속히 정상 가동돼 추경이 신속히 심사되고 처리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추경은 미세먼지와 산불 등의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삶을 지키기 위한 시급한 예산에 더해 대외경제 여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민생경제활력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세계 경제 둔화 등 대외여건이 예상보다 빠르게 악화해 대외의존도가 높은 우리 경제에 위협이 되고 있다"며 "재정의 적극적 역할이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고 말했습니다.

여야 갈등이 극에 치닫는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의 한 마디, SBS 뉴스에서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영상취재 : 유동혁, 영상편집 : 이은경)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