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손흥민 출전' 토트넘, 3위 유지…바르샤, 리그 우승 눈앞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손흥민이 2경기 연속 침묵한 가운데 토트넘이 브라이턴에 진땀승을 거두고 3위를 유지했습니다.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좌우 날개를 오가며 네 차례 슈팅을 쏟아냈습니다.

하지만 중거리 슛과 왼발 터닝슛은 골대를 외면했고, 페널티박스 근처에서 시도한 슈팅마저 수비에 막히면서 아쉽게 골문을 열지 못했습니다.

나흘 전 맨시티전에 이어 2경기 연속 득점포를 가동하지 못한 손흥민은 후반 45분 교체됐습니다.

---

토트넘은 후반 43분에 터진 에릭센의 중거리포 결승 골로 브라이턴을 1대 0으로 제압했습니다.

승점 3점을 더한 토트넘은 4위 첼시와 승점 차를 석 점으로 벌리며 치열한 3위 싸움에서 한발 앞서갔습니다.

---

사우스햄튼의 공격수 셰인 롱이 프리미어리그 역대 최단 시간 골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킥오프 휘슬이 울리자마자 상대 진영으로 돌진한 롱은 왓포드 수비수의 킥을 몸으로 막아 공을 따낸 뒤 돌파해 오른발 칩슛으로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경기 시작 7.69초 만에 선제골을 뽑아낸 롱은 2000년 토트넘 레들리 킹의 최단 시간 골 기록 9.82초를 2초 이상 앞당긴 신기록을 작성했습니다.

셰인 롱의 이른 선제골에도 사우스햄튼은 후반 45분 안드레 그레이에게 동점 골을 내주고 1대 1로 비겼습니다.

---

스페인 프로축구에서는 선두 바르셀로나가 알레나의 선제골과 수아레스의 페널티킥 쐐기 골로 알라베스를 2대 0으로 누르고 우승을 눈앞에 뒀습니다.

리그 종료까지 4경기를 남긴 바르셀로나는 승점 80점으로 한 경기 덜 치른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승점 차를 12점으로 벌렸습니다.

내일(25일) 아틀레티코가 발렌시아에 패배한다면 바르셀로나는 남은 경기 결과에 관계없이 두 시즌 연속 리그 우승을 확정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