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열쇠 쥔 오신환 "공수처법 반대"…패스트트랙 무산 위기

<앵커>

여야 4당이 패스트 트랙절차에 착수한 가운데 공수처법의 열쇠를 쥔 바른미래당 오신환 의원이 반대 의사를 밝혔습니다. 정개특위는 선거제 개혁법안을 발의했는데 한국당의 반발이 거셉니다.

윤나라 기자입니다.

<기자>

공수처법을 다루는 사개특위의 바른미래당 소속 오신환 의원이 공수처법 반대 의사를 밝혔습니다.

오 의원은 페이스북에 "당의 분열을 막고 저의 소신을 지키기 위해 공수처 설치안의 신속처리안건 지정안에 반대표를 던지겠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바른미래당 소속 또 다른 사개특위 권은희 위원은 공수처 합의안에 찬성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오 의원의 찬성표가 없으면 공수처 설치안을 패스트트랙에 올리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일단 사개특위는 공수처 설치와 검경수사권 조정을 위한 개혁 법안들을 오늘(24일)쯤 발의하고, 내일 전체회의를 열 계획입니다.

바른미래당이 사개특위 문제로 내홍을 겪는 가운데 정개특위는 여야 4당이 합의한 선거제 개혁법안을 발의했습니다.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핵심으로 하는 선거제 개혁법안을 발의한 정개특위는 내일 전체회의에서 의결할 예정입니다.

패스트트랙 절차가 진행되자 한국당은 총력 저지에 나서겠다며 국회에서 철야 농성에 돌입했습니다.

한국당은 또 판문점 선언 1주년인 오는 27일엔, 광화문에서 또다시 대규모 장외 집회를 여는 등 대응 수위를 높일 방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