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경수 지사 "진주 방화 살인 피해자 정상 생활 복귀까지 지원"

김경수 지사 "진주 방화 살인 피해자 정상 생활 복귀까지 지원"
'드루킹 댓글 조작' 혐의로 법정구속됐다가 보석으로 풀려난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22일 진주 아파트 방화 살인사건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당부했습니다.

김 지사는 이날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열린 혁신전략회의에서 "이번 사건은 우리 사회에서 다 함께 책임져야 한다"며 "앞으로 병원 치료, 트라우마 극복을 위한 심리 치료, 주거 이전 등 피해자들이 정상적으로 생활에 복귀할 수 있을 때까지 가능한 모든 지원을 관계기관과 함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어 "조현병 환자 중 피해망상이 있거나 폭력적인 사람들에 대한 촘촘한 맞춤형 관리가 필요하다"며 "기존 여러 가지 행정서비스체계가 여러 부서에서 따로 진행되는 비효율성이 있는 만큼 이러한 '칸막이'를 없애 통합 행정서비스체계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김 지사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고용과 복지, 보건의료, 안전관리체계까지 현장에서 통합적인 행정서비스체계를 만들어나가는 대책을 서둘러 달라"며 "도민이 안전하게 생활을 영위해나가는 '안전한 경남'을 꼭 만들어내는 것이 행정 하는 사람들의 책임이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