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가슴 절제 수술받았다" 과거 유방암 투병 고백한 수란

'가슴 절제 수술받았다
가수 수란이 유방암 투병 사실을 고백하며 아픈 과거에 대해 털어놨습니다.

지난 16일 방송된 MBC 에브리원 예능 프로그램 '비디오스타'에는 가수 수란, 소찬휘, 신효범, 핫펠트가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가슴 절제 수술받았다
'가슴 절제 수술받았다
이날 방송에서 수란은 "4년 전 유방암으로 가슴 한쪽을 절제하는 수술을 받았다"며 "20대 후반일 때 겪은 일이라 제 나름대로 좀 충격이었다"고 투병 사실을 고백했습니다.
'가슴 절제 수술받았다
수란은 "수술 후 여성성이 많이 죽은 것 같다"며 "원래 여성스러웠는데, 중성적으로 많이 변했다. 옷 입는 스타일도 그렇고 태도도 그렇고…뭔가 TV에서 사람들이 저를 볼 때 다른 성격으로 보는 것 같아 고민이었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어 "현재는 재발 없이 계속 체크하고 있는 상태다"라며 "지금은 관리 잘하면서 몸도 마음도 건강해져 신경 쓰이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얘기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수란의 용기 있는 고백에 출연진들은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항상 건강하시고 꽃길만 걸으세요", "고백하기 어려웠을 텐데 같은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큰 의지가 됐을 것 같다", "목소리도 좋고 음악은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수란 씨의 승승장구를 기원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슴 절제 수술받았다
한편, 지난 2014년 싱글 앨범 '아이필'(I Feel)로 데뷔한 수란은 독특하고 매력적인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음원 강자' 중 한 명으로 손꼽힙니다. 수란의 히트곡으로는 '오늘 취하면', '러브스토리' '콜링 인 러브' 등이 있습니다.

(구성=한류경 에디터, 검토=김도균, 사진=MBC '비디오스타', 수란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