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강원 산불 피해' 기부한 손흥민, "당연한 일 했을 뿐"…외신도 감동

[스브스타] '강원 산불 피해' 기부한 손흥민, "당연한 일 했을 뿐"…외신도 감동
영국 현지 언론들이 손흥민의 선행 소식을 전했습니다.

손흥민은 최근 강원도 일대에 대형 산불이 덮쳐 막대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1억 5천만 원을 기부한 바 있습니다. 강원도는 손흥민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손흥민의 이러한 선행에 영국 매체 더 선 등 외신들은 지난 15일, "손흥민이 한국 강원도 산불 피해자들을 위해 10만 파운드를 기부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강원 산불 피해'에 1억 5천만 원 기부한 손흥민, '당연한 일 했을 뿐
매체는 손흥민의 이번 '강원 산불 피해' 기부 소식을 전하며, 손흥민이 지난해 육군 장병들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한 사실도 함께 조명했습니다.

글로벌 축구 매체 골닷컴에 따르면, 손흥민은 지난 13일에 열린 허더즈필드전 이후 인터뷰에서 산불 기부 소식 질문과 관련해 "피해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나라에 안 좋은 일이 생기면 당연히 책임지고 나서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손흥민은 "외국에 있어도 한국의 상황을 잘 알 수 있다"며 "금액보다 마음이 중요한 것 같다. 빨리 복구되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손흥민이 소속된 토트넘 홋스퍼는 오는 18일 맨체스터 시티와 유럽 챔피언스리스 8강 2차전 경기를 펼칠 예정입니다.

(구성=한류경 에디터, 검토=김도균, 사진=손흥민 인스타그램, 더 선 홈페이지 캡처)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