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잊지 않겠습니다"…FC 바르셀로나 올해도 함께 세월호 추모

스페인 명문 프로축구팀 FC 바르셀로나가 세월호 5주기를 맞아 추모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바르셀로나는 오늘(16일) 구단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Remember 0416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FC 바르셀로나 올해도 함께 세월호 추모 (사진=FC 바르셀로나 공식 페이스북)
해당 게시물에는 세월호를 의미하는 노란색 종이배와 리본이 그려져 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구단의 엠블럼 아래에 "우리는 항상 기억하고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삽입하여 세월호의 아픔을 함께 기억하겠다는 뜻을 전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앞서 지난 세월호 참사 3주기와 4주기에도 추모의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FC 바르셀로나 올해도 함께 세월호 추모 (사진=FC 바르셀로나 공식 페이스북)
세월호 4주기 당시 바르셀로나는 ‘클럽 이상의 클럽(Mes Que un Club)’이란 바르셀로나의 상징 문구 위에 노란 리본을 게시하며 진심 어린 추모의 뜻을 전했습니다.

바르셀로나의 세월호 추모 소식을 접한 팬들은 “고마워요, 바르샤”, “함께 슬퍼해 주어 감동이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감사함을 표했습니다.

(구성=이소현 에디터, 검토=김도균, 출처=FC 바르셀로나 공식 페이스북)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