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트럼프 "부패언론, 오바마 前 변호사 기소 뉴스 제대로 안 다뤄"

트럼프 "부패언론, 오바마 前 변호사 기소 뉴스 제대로 안 다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버락 오바마 백악관에서 법률고문을 지낸 인사가 '러시아 스캔들' 수사 과정에서 기소된 것으로 알려지자 야당과 언론을 향해 공세를 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 어제 트위터에서 "오바마 대통령 백악관의 최고 변호사, 그레고리 크레이그가 매우 심각한 혐의로 어제 기소됐다"며 "이건 정말 큰 이야기"라고 말했습니다.

크레이그는 오바마 전 대통령 재직 시절인 2009년 1월부터 이듬해 1월까지 백악관 선임 법률고문으로 일했습니다.

그는 2012년 빅토르 야누코비치 전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위해 로비활동을 벌인 것과 관련해 거짓 증언을 한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미국법은 외국 정부를 대리하는 로비스트는 법무부에 등록하게끔 하고 있으나, 그는 외국 법률대행사 등록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우크라이나의 친러시아 정당을 위한 로비 활동을 하던 폴 매너포트가 2016년 트럼프 대선캠프 선대본부장으로 가면서 크레이그에게 일을 맡겼다고 미 언론은 전했습니다.

크레이그의 혐의는 로버트 뮬러 특검의 러시아 스캔들 수사 과정에서 드러났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정말 큰 이야기인데도 '가짜뉴스' 뉴욕타임스는 이를 1면에 싣지 않고 16면에 실었다. 워싱턴포스트도 마찬가지다. 1면에 '아주 작게' 썼다"며 "부패 뉴스"라고 비판했습니다.

그는 이어 뮬러 특검보고서 전면 공개를 요구하고 트럼프 백악관 인사들의 의회 증언을 추진하는 민주당에도 "시간과 돈 낭비를 중단하라"면서 이민정책 입법에나 전념하라고 목청을 높였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