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경남 FC에 제재금 2천만 원…자유한국당, 말뿐인 사과

<앵커>

자유한국당의 축구장 선거운동과 관련해 프로축구연맹이 경남 FC에 대해 2천만 원의 제재금을 부과했습니다. 원인을 제공한 한국당은 사과한다면서도 제재금을 대신 내주는 거에 대해선 부정적인 입장입니다.

윤나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K리그 출범 이후 처음으로 정치적 중립 의무 위반을 심의한 프로축구연맹 상벌위원회는 경남 구단에 제재금 2천만 원 부과를 결정했습니다.

[김진형/한국프로축구연맹 홍보팀장 : K리그 정관 5조, 정치적 중립성 및 차별 금지 조항을 심각하게 위반하는 사항입니다.]

선거 열기가 고조된 상황에서 평소보다 많은 인력을 투입해 적극적으로 막지 못한 점 등이 귀책 사유로 지적됐습니다.

경남 FC는 경제적 손실은 물론 구단의 명예가 실추될 위기에 놓였다며, 한국당에 공식적 사과와 경제적 손실에 대한 책임 있는 조치를 요구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했습니다.

한국당은 고개를 숙였습니다.

[민경욱/자유한국당 대변인 : (경남FC가) 제재금 징계를 받은 것에 대해 송구하게 생각하며 다시 한번 구단과 축구 팬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립니다.]

프로축구연맹에는 징계 결정을 재고해 달라는 입장도 밝혔습니다.

정치권에선 한국당이 제재금 2천만 원을 대신 내야 한다는 등 비난의 목소리가 잇따랐습니다. 하지만 한국당은 제재금 대납에 부정적인 입장이어서 논란이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달 2일 기호와 이름이 적힌 머리띠를 두르고 창원 농구장을 방문한 정의당 여영국 후보도 선거운동이 금지된 곳에서 유세한 것으로 판단돼 선관위로부터 공명선거 협조 요청 통보를 받았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