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곽상도 "표적 수사·정치 보복"…조응천은 두문불출

<앵커>

김학의 전 차관 임명 당시 박근혜 정부 청와대 민정수석실에 함께 근무했지만, 재수사 대상에는 한국당 곽상도 의원만 이름을 올렸습니다. 민주당 조응천 의원에 이름은 빠졌습니다. 지금 두 사람의 반응과 행보도 정반대입니다.

민경호 기자입니다.

<기자>

수사대상에 오른 당시 민정수석 한국당 곽상도 의원.

결백을 강조하려는 듯 카메라를 향해 손을 흔드는 여유를 보였고, 자청한 기자회견에서는 자신이 문재인 대통령의 딸 다혜 씨의 해외 이주 의혹을 제기해 정치 보복을 당하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곽상도/자유한국당 의원 : 따님에 대해서 여러 가지 의혹을 제기한 국회의원 상대로 이렇게 표적수사를 지시하고 보복에 나선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습니다.)]

다혜 씨 의혹에 대한 감사원 공익감사도 청구했습니다.

수사 대상에서 제외된 당시 공직기강비서관 민주당 조응천 의원은 두문불출입니다.

예정됐던 당 회의에 불참했고 공식 인터뷰도 거절했습니다.

SBS와 통화에서는 자신은 검증 업무만 담당해 설령 수사 외압이 있었다더라도 알 수 없는 위치였으며, 검증 과정에서는 경찰이 내사나 동영상의 존재를 계속 부인했었다며, 이번 사건에 거듭 선을 그었습니다.

모든 의혹사건에 대해 특검하잔 한국당과 물타기 그만하라는 민주당의 충돌이 계속되면서, 3월 국회에서도 임세원법과 탄력근로제 보완 입법 등 각종 민생법안 처리는 물 건너갔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