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커뮤니티서 화제 된 사람 몸집만 한 '황금볏과일박쥐'…그 정체는

커뮤니티서 화제 된 사람 몸집만 한 '황금볏과일박쥐'…그 정체는
사람만 한 크기의 '황금볏과일박쥐' 모습이 담긴 게시물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집에 왔더니 배트맨이 있었다"라는 제목과 함께 '황금볏과일박쥐'의 사진이 공개됐습니다.

공개된 사진에는 사람 몸집만큼 큰 '황금볏과일박쥐'가 집 처마에 거꾸로 매달려 있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특히 사진 속 얼핏 보이는 오토바이와 비교해볼 때 어마어마한 몸집이라는 것이 짐작됩니다.

큰 박쥐과에 속하는 황금볏과일박쥐는 세계에서 가장 큰 박쥐 중 하나로, 날개폭은 무려 1.7m, 몸무게는 최대 1.2kg에 달합니다.

주로 보라카이, 세부 등 필리핀 등지에 출몰하고 해발 1천100m 이상의 고산지역에 서식하며 사람이 거주하는 곳에서는 쉽게 발견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밀렵과 숲의 파괴로 인해 개체 수가 줄어 멸종위기종에 속해있습니다.

또한 황금볏과일박쥐는 거대한 외모와 달리 사람에게는 적대적이지 않지만, 전문적인 훈련이나 예방 백신 없이 박쥐를 잡게 되면 치명적인 질병이 옮을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생각보다 귀여운데?", "사람이 변장한 줄", "밤에 보면 기절하겠다", "어디에 있다가 나타난 걸까?", "왜 배트맨이 박쥐 공포증에 걸렸는지 알겠다" 등의 유쾌한 반응을 보이며, 일부 누리꾼들은 합성일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픽사베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