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짙은 눈썹에 흡연까지…거리 공연 나선 강아지 '학대' 논란

거리 공연 나선 강아지 '학대' 논란
거리 공연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강아지를 두고 학대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2일,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구이저우성 구이양에 사는 후 씨의 반려견 '라이푸'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최근 인터넷에 공개된 영상에서 라이푸는 구경꾼들 앞에서 여러 가지 묘기를 선보였습니다. 사람들은 주인의 명령에 영민하게 반응하는 모습을 보며 즐거워했습니다.
거리 공연 나선 강아지 '학대' 논란
하지만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동물 학대'라며 비난을 쏟아냈습니다. 작은 치와와 강아지 얼굴에 눈썹 문신이 새겨져 있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라이푸가 주인이 건네주는 담배를 입에 문 장면에서 많은 이들이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누리꾼들은 "하나도 웃기지 않은 장면이다", "불쌍한 강아지가 고통받고 있다"며 주인의 행동을 비판했습니다.
거리 공연 나선 강아지 '학대' 논란
이에 대해 주인 후 씨는 "눈썹 문신은 딸이 데리고 가서 해온 것"이라고 대수롭지 않아 하며 "우리 강아지가 동네에서 인기 최고"라고 오히려 자랑을 늘어놓았습니다.

덧붙여 "8년 동안 키우면서 매일 집에서 훈련했다. 이제 뭘 시켜도 항상 고분고분하게 잘 따른다"고 말해 더 큰 분노를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Pear Video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