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학의 사건'에 與 "윗선 밝혀야" vs 野 "현 정권 의혹부터"

<앵커>

김학의 전 차관 의혹을 둘러싸고 여야가 연일 날카로운 신경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오늘(22일)은 민주당 대표가 직접 나서서 '윗선' 연루 의혹을 제기했고, 한국당은 현 정권 의혹도 낱낱이 밝히자고 맞섰습니다.

김정인 기자입니다.

<기자>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오전 회의를 마칠 즈음 작심한 듯 '김학의 별장 성 접대 의혹' 얘기를 꺼냈습니다.

당시 법무장관 한국당 황교안 대표, 민정수석 곽상도 의원을 겨냥한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이해찬/더불어민주당 대표 : 차관이 경질되는데 장관이 모르고 있고 민정수석이 모르고 있다면 누가 안다는 말입니까.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대정부질문에서도 여당 의원들은 박근혜 정부 인사들의 은폐·비호 의혹을 지적하면서 황 대표와 곽 의원을 수사해야 한다고 주장하자 한국당 의원들이 항의하기도 했습니다.

여당 내에서 김학의 특검을 주장하는 목소리가 나오자 한국당은 현 정권의 의혹도 모두 같이 특검하자고 주장했습니다.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김학의) 특검해도 꺼릴 것 없습니다. 드루킹 사건, 김태우 사건, 신재민 사건, 문다혜 사건에 이르기까지 이런 것과 함께 특검해줄 것을 요구합니다.]

다음 주부터 시작될 인사청문회 '송곳 검증'도 예고했습니다.

한국당은 이번 개각을 '친위대 개각', '친북 성향 위선 개각'이라 규정하고, 의원 봐주기 없이, 현재 제기되는 의혹들을 더 철저히 파헤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