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최종훈, 음주 단속 걸리자 도주…"200만 원 주겠다" 제안도

<앵커>

가수 최종훈 씨는 문제가 된 단체 대화방에 음주운전에 걸려 수갑을 찼고 경찰에게 돈을 주려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취재 결과 최 씨는 음주단속을 피해 달아났다가 붙잡혔고, 이 과정에서 실제로 뇌물을 주려 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전연남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SBS가 복수의 경찰 관계자에게 확인한 가수 최종훈 씨 음주단속 상황입니다.

지난 2016년 2월, 서울 용산구의 한 거리에서 음주운전을 하던 최 씨가 순찰 중이던 경찰관에게 적발됩니다.

최 씨가 차를 몰고 가다 경찰차를 보고 뒤로 후진을 했는데 수상하게 여긴 경찰이 차량을 멈춰 세운 겁니다.

경찰이 단속하려 하자 최 씨는 차량을 버리고 도주했고, 경찰은 최 씨를 제압하기 위해 수갑까지 채웠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최 씨는 이 과정에서 단속 경찰관에게 200만 원을 주겠다고 말했고, 신분도 무직이라고 속였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당시 최 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097%로 면허정지와 벌금 250만 원 처분을 받았지만, 뇌물공여 혐의는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경찰은 단체 대화방 사건이 불거진 뒤인 지난 17일, 단속 경찰관을 불러 당시의 정황을 확인했고, 사건 발생 3년 1개월이 지난 어제(21일) 뇌물을 건네려 한 혐의가 있다며 최 씨를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소속사인 FNC는 최 씨의 거듭된 입장 번복으로 신뢰 관계를 유지할 수 없다며 계약 해지를 발표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