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최정호 후보자 "투기수요 억제 기조 유지…실수요자 중심 관리"

최정호 후보자 "투기수요 억제 기조 유지…실수요자 중심 관리"
최정호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는 "현재 주택시장은 앞선 9·13 대책 등으로 안정된 상태"라고 진단하고 "앞으로도 주택시장을 실수요자 중심으로 안정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최 후보자는 18일 국회에 제출한 인사청문회 답변자료에서 향후 부동산 정책 계획 등에 대한 질의에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장관직을 맡게 된다면 실수요자 중심으로 주택시장의 안정적 관리를 흔들림 없이 일관되게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 후보자는 "주택시장 불안이 재현되면 서민 주거안정을 위협하고 근로의욕을 저하하는 한편 자원 배분 왜곡 등 국민경제 전반의 활력을 저해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서민 주거복지 지원 및 임대주택 공급 등을 꼼꼼히 살피고, 쪽방, 고시원 등 비주택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지원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최근 문제가 불거진 부동산 갭투자 방지 대책에 대해 최 후보자는 "갭투자는 주택시장의 변동성을 확대하고 실수요자의 내집 마련을 어렵게 만드는 문제점이 있다"며 "8·2 대책, 9·13 대책 등을 통해 확립된 투기수요 억제 기조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 후보자는 현 정부 부동산 정책에 대해서는 "작년 9·13 대책 이후 서울 등 수도권 주택시장의 안정세가 이어지는 등 일관된 정책 추진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는 "다만 여전히 시장에 유동성이 풍부하고 개발기대 등 시장 불안요인이 상존하고 있어 시장이 안정됐다고 안심하기엔 이른 상황"이라고 진단했습니다.

최 후보자는 앞으로 추진할 10대 정책에 대한 질의에는 "주거·교통·안전 등 생활 필수 분야에서 세대와 계층 구분 없이 최소한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관련 정책을 집중적으로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