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팝콘 먹다가 '봉변'…폐렴 걸려 수술받은 두 살배기의 사연

팝콘 먹다가 폐렴 걸려 수술받은 두 살배기
두 살배기 남자아이가 팝콘 때문에 폐렴에 걸렸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6일, 미국 폭스 뉴스 등 외신들은 콜로라도주 파커에 사는 내쉬 고더드의 사연을 소개했습니다.
* SBS 보이스(Voice)로 들어보세요!
최근 내쉬는 가족들과 함께 영화를 보며 팝콘을 먹던 중 위험한 일을 겪었습니다. 팝콘 알이 목에 걸린 겁니다.

아빠 제이크 씨가 재빨리 기도에 걸린 이물질을 빼내주는 하임리히 요법을 한 덕분에 호흡을 되찾았지만 목에 걸렸던 팝콘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부부는 아들이 삼켜버렸다고 생각하며 대수롭지 않게 여겼습니다.
팝콘 먹다가 폐렴 걸려 수술받은 두 살배기
하지만 다음날, 내쉬는 고열에 시달리며 기침을 하기 시작했고 숨도 가쁘게 몰아쉬었습니다. 부부는 그제야 아들을 병원에 데려갔습니다.

검사 결과는 충격적이었습니다. 내쉬의 왼쪽 폐에 팝콘 6알이 박혀있는 데다가 이 때문에 감염이 발생해 폐렴에 걸렸다는 겁니다.

의사는 "5살 이하의 어린아이들은 목에 이물질이 걸렸을 때 기침을 해서 내보낼 만큼 기관이 강하지 않다"며 "목에 걸린 팝콘이 기도로 넘어가 문제가 생긴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팝콘 먹다가 폐렴 걸려 수술받은 두 살배기
엄마 니콜 씨는 "정말 충격받았다. 다시는 아들에게 팝콘을 주지 않을 것"이라며 고개를 내저었습니다.

또 "나는 이게 위험한 일인 줄 몰랐다. 아마 이 사실을 모르는 부모들도 많을 것"이라며 내쉬의 사연을 페이스북에 공유했습니다.

이후 소식을 접한 많은 누리꾼은 깜짝 놀라며 조심해야겠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 페이스북 Nicole Johnson Goddard)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