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루카쿠 멀티골' 맨유, 사우샘프턴 꺾고 4위로 점프

'루카쿠 멀티골' 맨유, 사우샘프턴 꺾고 4위로 점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사우샘프턴에 역전승을 거두고 리그 3위 토트넘을 강하게 압박했습니다.

맨유는 3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린 사우샘프턴과 2018-2019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29라운드 홈경기에서 2대 2로 팽팽하던 후반 43분 터진 루카쿠의 역전 결승골을 앞세워 3대 2로 이겼습니다.

이번 승리로 승점 58을 쌓은 맨유는 3위 토트넘(승점 61)과 1대 1로 비긴 아스널(승점 57)을 5위로 밀어내고 4위로 한 계단 올라서며 3위 토트넘과의 승점 차를 3으로 좁혔습니다.

더불어 맨유는 정규리그에서 무려 12경기 연속 무패(10승2무)의 고공비행을 이어나가며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권 (1~4위) 확보를 향한 발걸음을 재촉했습니다.

맨유는 전반 26분 만에 사우샘프턴의 얀 발레리에게 강력한 중거리포로 선제골을 내주며 끌려갔습니다.

맨유는 후반 8분 안드레아스 페레이라의 동점포가 터진 뒤 후반 14분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루카쿠의 역전골이 이어지며 승리를 잡는듯했습니다.

하지만 사우샘프턴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사우샘프턴은 후반 30분 제임스 워드 프라우스가 페널티아크 왼쪽 부근에서 시도한 20m짜리 오른발 프리킥이 맨유의 골대 왼쪽 상단을 꿰뚫으면서 다시 승부의 균형을 맞췄습니다.

무승부의 기운이 무르익던 후반 43분 결국 맨유의 루카쿠가 해결사로 나섰습니다.

루카쿠는 프레드가 찔러준 패스를 페널티아크 정면에서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역전 결승골을 꽂으면서 승리에 쐐기를 박았습니다.

지난달 28일 크리스털 팰리스전에서 2골을 몰아쳤던 루카쿠는 2경기 연속 멀티골의 기쁨을 맛봤습니다.

맨유는 후반 추가시간 마커스 래시퍼드가 유도한 페널티킥을 폴 포그바가 키커로 나섰지만 실축해 결국 3대 2 승리로 경기를 마쳤습니다.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는 본머스와 29라운드 원정에서 리야드 마레즈의 결승골로 1대 0 승리를 따냈습니다.

승점 71이 된 맨시티는 한 경기를 덜 치른 리버풀(승점 69)을 2위로 끌어내리고 선두로 올라섰습니다.

전반을 득점 없이 마친 맨시티는 후반 10분 문전 혼전 상황에서 다비드 실바가 내준 패스를 골지역 오른쪽에서 마레즈가 오른발 슈팅으로 결승골을 뽑아 1대 0 신승에 마침표를 찍었습니다.

(사진=AP)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